자주하는 질문(FAQ)

런크라우드펀딩 서비스 이용시 자주하는 질문입니다. 1:1문의 전 이용해 보세요.

  1. Q

    가상계좌는 어디에서 발급받나요?

    A

    마이페이지 회원정보란에서 투자 상세정보 본인인증 후 좌측 가상계좌 발급을 클릭하시면 출금계좌 등록 후 발급이 됩니다.

  2. Q

    가상계좌 발급은행은 어디인가요?

    A

    런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은 웰컴페이먼츠, 웰컴저축은행과 제휴하여 현재 상호저축은행 계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.

  3. Q

    발급받은 가상계좌는 변경이 가능한가요?

    A

    가상계좌는 최초에 ID당 하나가 발급되며 발급 이후에는 변경이 불가합니다.

  4. Q

    출금계좌 등록이 안됩니다. 어떻게 해야되나요?

    A

    출금계좌등록은 자금세탁방지(AML)에 따라 본인명의의 계좌만 등록이 가능합니다.
    사업자의 경우 계좌명이 회사명 등 본인명의가 아닐 수 있는데 이럴 경우 출금계좌등록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    고객센터(1522-9831)로 연락주시면 신속히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
    ※ 평생계좌번호 등록불가

  5. Q 계좌인증이 되지 않습니다. 어떻게 하나요?

    A

    본인명의의 계좌여부를 확인해 주시고, 입금자명에 있는 인증번호를 입력해 주셔야 인증이 완료됩니다.
    그래도 진행이 되지 않으시면 고객센터(1522-9831)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.

  6. Q

    가상계좌로 입금이 되지 않습니다. 왜 그런가요?

    A

    발급받은 가상계좌는 자금세탁방지(AML)와 보이스피싱 등 범죄이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등록된 출금계좌에서만 이체가 가능합니다.

    ※ 토스, 카카오페이 사용불가

  7. Q

    가상계좌로 이체는 출금계좌에서만 가능한가요?

    A

    AML(자금세탁방지) 적용으로 타인이 가상계좌를 통해 불법적 자금이용을 방지하기 위해 등록된 출금계좌를 통해서만 이체가 가능합니다.

    ※ 토스, 카카오페이 사용불가

  8. Q

    가상계좌에서 출금되면(투자/후원시) 신청자한테 바로 지급되는건가요?

    A

    신청자에게 바로 지급되는 것이 아니라, 웰컴페이먼츠에서 관리하는 집금가상계좌에 보관되었다가 펀딩완료가 되면 지급승인 후 실제 지급이 이루어집니다. 이용자는 펀딩완료 전까지 언제든지 펀딩취소가 가능하며, 취소 즉시 이용자의 가상계좌로 예치금이 반환됩니다.

  9. Q

    투자한도가 왜 구분되어 보여지나요?

    A

    금융위원회 P2P대출 가이드라인에 따라 개인투자자의 투자한도는 1천만원(동일 차입자에 대해서는 5백만원)이며, 부동산 관련 대출 이외의 대출상품에 투자하는 경우에는 추가 1천만원이 투자가능 하기에 구분하여 보여 드리고 있습니다.

  10. Q 등록한 아이디를 변경할 수 있나요?

    A

    등록된 아이디는 변경하실 수 없으며, 기존 아이디의 탈퇴를 원하시는 경우 고객센터(1522-9831)로 문의하시면 탈퇴관련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 

  11. Q

    비밀번호를 분실했는데 어떻게 하나요?

    A

    로그인창 하단에 비밀번호찾기를 클릭하신 뒤 아이디와 임시비밀번호를 받으실 핸드폰번호를 입력하시고, 발급받으신 임시비밀번호로 로그인 후 비밀번호를 변경하시면 됩니다.

  12. Q

    인증SMS가 오지 않을때는 어떻게 하나요?

    A

    인증SMS는 회원정보에 등록되어 있는 번호로만 발송되며, 해당 번호는 본인인증을 거쳐야지만 등록이 가능합니다.

    간혹 런크라우드펀딩 대표번호(1522-2963)가 스팸번호로 등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. 

    휴대폰 또는 통신사의 기본서비스로 차단될 수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원하시는 답변이 없으시다면 1:1 문의를 이용해주세요. 1:1문의는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1:1 문의 바로가기